KDI 개원 50주년 기념 화보집 ‘미래를 여는 연구 세계를 이끄는 싱크탱크’ 발간
KDI는 개원 50주년을 기념하여 ‘미래를 여는 연구 세계를 이끄는 싱크탱크’ 제하의 화보집을 발간했다.
1971년 국내 유일의 사회과학부문 종합정책연구기관으로 설립된 KDI 50년의 역사를 소장 사진자료와 각종 기록을 바탕으로 깊이 있게 조명했다.
경제개발5개년계획, Harvard 국제개발연구원과의 공동연구 협력, 국제컨퍼런스 및 세미나, 경제교육사업, 공공투자관리, 국제개발협력 사업 등을 사진과 함께 그 의미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최정표 원장은 발간사에서 “KDI가 한국경제와 더불어 변화해온 모습과 우리나라의 성장과정 등을 국민과 함께 공유하고 추억하는 소중한 자료”라 하며 “전 세계적으로 전염병이 확산되고 있는 지금 이 시기에 KDI는 이를 극복하는 또 다른 역사 속 사진의 한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 할 것이다.” 라며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새로운 길을 찾아 나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화보집은 KSLA 회원기관 및 전국 주요 국·공립대학 도서관에 배포되었으며, 국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e-book 형태로도 제작하여 KDI 중앙도서실 웹사이트 에서 서비스하고 있다.